본문 바로가기
문화생활/여행

[여행] 하동 지리산 생태과학관, 스타웨이하동

by Yulpo 2023. 7. 9.
반응형

경상남도 하동군에 있는 지리산 생태과학관에 가 보았다.
과학관을 지나서 올라가면 스타웨이하동이라고 하는 카페가 있어서 함께 방문하기 좋다.
 
https://goo.gl/maps/PQ14bsjLCS9ScaXeA

하동군 지리산생태과학관 ·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-30

★★★★★ · 과학박물관

www.google.co.kr

 
생태과학관은 섬진강이 바라보이는 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데, 주차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가는 데 어려움은 없었다.
 

 
과학관 1층에는 딱정벌레와 같은 곤충 표본들이 전시되어 있었다. 생각보다 크기가 컸다.

 
2층에는 지리산 숲 속을 묘사한 듯한 공간이 설치되어 있었다. 고라니, 곰과 같은 동물 모형을 볼 수 있었다.

 
과학관 2층 한켠에는 자그마한 어린이 도서관이 있다. 아이들이 편히 쉬고 놀 수 있는 시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. 복도에는 섬진강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었고, 아이들이 좋아하는 3D 입체 영화를 상영하는 시설도 갖추어져 있었다.

 
생태과학관을 둘러본 뒤, 산 위로 올라가는 좁은 도로를 통해 스타웨이 하동으로 향했다.
스타웨이 하동은 스카이워크(Skywalk)라고 불리는 일종의 전망대 시설인데, 산 중턱에 이러한 시설을 만들었다는 사실이 대단해 보였다.

섬진강이 훤히 보이는 탁 트인 경치가 볼만했다. 다만, 높은 곳을 싫어하는 사람은 무서울 수 있을 것 같았다. 물론, 약간 거리를 두고 보는 경치도 좋았다.
 

 
스타웨이 하동의 건물 밖에는 여기저기 경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의자와 포토존들이 있었고, 건물 안에는 카페가 있어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다. 의외로 기념품점과 세미나실도 갖추고 있었다.
지리산 생태과학관과 스타웨이 하동에서 지리산과 섬진강의 풍광을 느낄 수 있었다.
 

반응형

댓글